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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우리나라는 전 세계 최초로 수소 법을 시행하였습니다. 이 법에 따라 우리나라가 전 세계 수소 경제를 선도하기 위한 정부 및 기업의 노력 또한 강화되고 있는데, 특히 정부는 생산, 모빌리티 분야 등 여러 분야에 있어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수소경제는 빠른 속도로 확대될 전망입니다. 이외에도 최근 도·시·군 등 각 지자체가 수소 도시로 가기 위해 수소 조례 제정, 예산 확보 등 발판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수소 관련주 제이엔케이히터 주가
2021년 12월 30일 장 마감 기준의 수소차 대장주 제이엔케이히터 주가는 5,940원으로 시가총액 1,378억 원, 코스닥 시가총액 순위는 745위입니다.
제이엔케이히터는 산업용 가열로 제조 및 판매 전문 업체로 1998년 9월 28일에 설립되었으며, 제이엔케이히터 주가 주식은 2011년 1월 31일 국내 코스닥 증권 거래소에 상장되었습니다. 주력 산업 분야는 산업용 가열로 제조 및 설치공사와 건설기술용역, 무역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제이엔케이히터 배당금
2019년 제이엔케이히터 배당금 : 0원
2020년 제이엔케이히터 배당금 : 0원
대우증권 연구원은 제이엔케이히터 주식에 대해 중동발 대규모 수주로 2012년 가파른 성장을 예약했다며 매수 투자의견을 유지하였습니다.
제이엔케이히터 주식은 사우디 사다라 화학으로부터 5,400만 달러 규모의 산업용 가열로 발주의향서(LOI)를 접수했다고 전날 밝혔는데, 수주 규모는 단일 프로젝트로는 사상 최대 규모이며 제이엔케이히터의 2010년 전체 매출액의 63%에 달합니다.
제이엔케이히터는 2021년 수주 목표를 연초 1,200억 원에서 2,000억 원으로 상향하였고 이는 충분히 달성 가능한 수준이라고 판단하였습니다. 2012년 제이엔케이히터 실적 매출액은 전년 대비 76% 증가한 2,042억 원, 영업이익은 73% 증가한 263억 원(영업이익률 12.9%), 순이익은 67% 증가한 199억 원으로 대우증권은 예상하였습니다.
수소 관련주 세종공업 주가
2021년 12월 30일 종가 기준 수소 대장주 상아 프론테크 주가는 8,710원으로 시가총액 2,423억 원, PER 13.63배, EPS 639원, 코스피 시가총액 순위는 567위입니다.
1976년 6월 10일에 설립된 세종테크는 자동차용 신품 부품 제조 업체이며, 주요 산업 분야는 자동차 부품, 자동차 소음기, 배기가스 정화기, 배기계통 부품 제조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997년 12월 26일 코스피 시장에 상아 프론테크 상아 프론테크 주가 주식은 상장되었습니다.
세종공업 배당금
2019년 세종공업 배당금 : 50원
2020년 세종공업 배당금 : 50원
세종공업 주식은 2020년 말에야 미래 성장가치가 높은 친환경 수소 전기차 부품사업을 기존 사업에 추가하였습니다. 세종공업의 매출 80% 이상이 현대차 그룹으로부터 발생하게 되는데, 현대차가 세계 최초로 수소 전기차를 양산했다는 점을 감안하면 다소 늦은 감이 있어 보입니다.
세종공업 주식이 수소차 부품 사업을 기존 사업에 추가했다는 것은 현대차 그룹과 ‘규모의 경제’를 갖춘 수주 계약을 맺는 등 안정적인 매출 기반이 발생했다는 의미입니다.
2021년 3분기 세종공업 실적 영업손실은 14억 1,619만 원으로 2020년 같은 기간(영업손실 41억 3,996만 원) 대비 적자가 축소되었고 같은 기간 매출액은 12.6% 늘어난 3,721억 9,320만 원, 순손실은 12억 2,336만 원으로 적자가 축소되었습니다.
수소 관련주 상아 프론테크 주가
2021년 12월 30일 종가 기준 수소 대장주 상아 프론테크 주식은 52,300원으로 시가총액 8,362억 원, PER 132.41배, EPS 395원, 코스닥 시가총액 순위는 95위입니다.
1974년 3월 1일에 설립된 상아 프론테크는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제품 전문 업체이며, 주요 사업 분야는 불소수지, 2차 전지, 반도체, LCD, 자동차, OA, PCB 제품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1년 7월 21일 코스닥 증권 시장에 상아 프론테크 주식은 상장되었습니다.
상아 프론테크 배당금
2019년 상아 프론테크 배당금 : 현금 160원
2020년 상아 프론테크 배당금 : 현금 160원
2021년 상아 프론테크 배당금 : 현금 160원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상아 프론테크 주식에 대해 제네시스의 수소차 개발 중단 소식에 따른 주가 급락은 과도한 반응이라며 목표주가 100,000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제네시스 수소차 개발 중단 보도로 인해 상아 프론테크 주식을 포함 수소차 관련 기업들의 주가가 급락하였지만, 사실이라고 하더라도 수소차 산업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일 것이며, 수소차가 궁극적으로 성장할 부문은 상용차 부문이기 때문"이라고 말하였습니다.
이어 "중국이 전기차에 이어 수소차에 강도 높게 지원하고 있는데, 수소차 핵심 소재와 부품 공장 건설과 인프라를 갖춘 지역에 보조금을 지원하며 상용차 구매 보조금도 적용 중"이라고 전하였습니다. 미국에 대해서도 "2022년부터 수소차는 물론 수소 산업 전반에 대한 정부 예산을 투입하는데, 수소차는 캘리포니아와 뉴욕, 뉴저지 등 클린트럭 의무화 제도를 도입하는 2024년을 기점으로 상용차 위주 시장이 형성될 것"이라고 설명하였습니다.
상아 프론테크의 멤브레인은 수소를 만드는 수전 해 설비에도 핵심소재로 사용되기 때문에 수소차는 물론 수소시대에 수혜를 보게 될 것으로 기대하였습니다. 2021년 3분기 상아 프론테크 실적은 매출액 355억 원, 영업이익 40억 원을 기록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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