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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관련주 종목 에코마케팅,케어랩스,제일기획 주가 주식 배당금 전망

shdljkasjhdklasjdlkasd 2021. 12. 23. 21:12

광고 관련주 종목 에코마케팅, 케어랩스, 제일기획 주가 및 주식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광고 관련주 에코마케팅 주가

에코마케팅은 비즈니스 부스팅 전문 기업으로 2003년 3월 24일에 설립되었으며, 에코마케팅 주가 주식은 2016년 8월 8일 국내 코스닥 증권 거래소에 상장되었습니다. 주요 산업 분야는 온라인, 모바일 광고 종합 대행, 통신기기 도소매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2021년 12월 23일 종가 기준의 에코마케팅 주가 주식은 16,900원으로 시가총액 5,532억 원, 코스닥 시가총액 순위는 150위입니다.

 

에코마케팅 배당금

2019년 에코마케팅 배당금 : 335원

2020년 에코마케팅 배당금 : 670원

2021년 에코마케팅 배당금 : 420원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에코마케팅 주식에 대해 본업이 아닌 다양한 외부 변수에 노출되면서 실적의 변동성이 커지고 있다며 투자의견 매수(buy), 목표주가 26,000원을 제시하였습니다.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2021년 3분기 에코마케팅 실적으로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3% 늘어난 718억 원,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52% 감소한 90억 원을 기록하였는데, 이는 시장 추정치(컨센서스)인 120억 원을 밑도는 수치"라고 말하였습니다. 2021년 6월부터 편입된 안다르의 경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272억 원, 11억 원으로 집계되었습니다.

 

이어 "2022년 세일즈 부스팅의 핵심이었던 '오호라'는 큰 폭의 실적을 기여하였지만 여러 이슈들로 인해 예상보다는 아쉬운 성장에 그쳤으며, 그러다 보니 비즈니스 부스팅에 대한 갈증이 있었고 여기에서 한 단계 나아간 것이 안다르였다"라고 말하였습니다.

 

하지만 본업이 가장 잘하는 프로그래매틱 광고가 아닌 기존의 오너십 및 베트남 셧다운 등의 외부 변수에 노출로 인해 주식 가격이 딜레마를 겪고 있다고 말하였습니다.

 

광고 관련주 케어랩스 주가

케어랩스는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업체로 2012년 4월 10일에 설립되었으며, 케어랩스 주가 주식은 2018년 3월 28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주력 산업 분야는 헬스케어 미디어 플랫폼, 헬스케어 디지털 마케팅, 헬스케어 설루션 제공, 시스템 소프트웨어 제작 및 공급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2021년 12월 23일 종가 기준의 케어랩스 주가 주식은 9,680원으로 시가총액 1,668억 원, 코스닥 시가총액 순위는 623위입니다.

 

 

케어랩스 배당금

2019년 케어랩스 배당금 : 0원

2020년 케어랩스 배당금 : 0원

 

 

상상 인증권 연구원은 케어랩스 주식에 대해 2021년 3분기 예상보다 저조한 실적을 기록하였지만 외형 성장 움직임과 2022년도 해외시장 진출 기대감에 반등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Buy), 목표주가 12,000원을 제시하였습니다.

 

케어랩스는 코로나19 바이러스 환경에서도 플랫폼 사업이 고성장되고 있으며, 디지털 마케팅, 헬스케어 설루션 부문도 실적 호조를 보이고 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은 네이버, 페이스북 등에 병·의원 온라인 광고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고 헬스케어 설루션은 병·의원 대상 광고나 전자처방전 발급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021년 3분기 케어랩스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23.5% 증가한 695억 원, 영업이익은 40.8% 감소한 29억 원을 기록하였습니다. 단, 장기 성장을 위한 투자 성격이기 때문에 기업가치에 부정적인 영향은 따로 없을 것이라는 평가입니다.

 

광고 관련주 제일기획 주가

1973년 1월 17일에 설립된 제일기획은 광고 대행업체이며, 주요 산업 분야는 광고 대행 및 광고물, 영화 제작, 인쇄, 출판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1998년 3월 3일 코스닥 시장에 제일기획 주식은 상장되었습니다. 2021년 12월 23일 종가 기준 제일기획 주가는 23,600원으로 시가총액 2조 7,150억 원, PER 13.91배, EPS 1,697원, 코스피 시가총액 순위는 119위입니다.

 

 

​제일기획 배당금

2019년 제일기획 배당금 : 820원

2020년 제일기획 배당금 : 840원

2021년 제일기획 배당금 : 915원

 

 

흥국증권 연구원은 제일기획 주식에 대해 디지털로의 체질개선이 실적 성장세를 가져왔으며 디지털 가속화를 위해 추가 인수합병(M&A) 가능성 등이 예상된다며 목표주가 33,000원, 투자의견 매수(buy)를 제시하였습니다. 흥국증권 연구원은 "최근 5년에서 6년에 걸쳐 나타나고 있는 기조적인 실적의 성장세는 2021년 들어 더욱 가팔라지면서 연이은 고공행진 추세를 이어가고 있다"라고 밝혔습니다.

 

2021년 4분기 제일기획 실적은 매출총이익을 전년 동기 대비 13.8% 증가한 3,479억 원, 영업이익은 16.5% 상승한 712억 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였습니다. 이어 "국내와 해외 전 지역, 특히 북미를 중심으로 디지털 중심의 성장세가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으며, 이 과정에서 캡티브 커버리지 확대 효과와 비계열 신규 광고주의 성장 기조가 동시에 나타나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하였습니다.

 

또한 "향후에도 디지털 기반의 퍼포먼스 마케팅 서비스 강화를 통해 메타버스 등 트래픽이 집중되는 신규 플랫폼에 대한 광고와 관련 콘텐츠 비즈니스 확대에 주력할 것"이라고 분석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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